학과소개
DongBusan College University
무한상상력의 공간~!게임컨설팅과

동부산대학교 게임컨설팅과의
홈페이지에 찾아주신
게이머즈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학과장님 사진

동부산대학교 게임컨설팅과 홈페이지에 찾아주신 게이머즈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세계 제1위의 게임산업 위상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21세기 제4차산업을 선도하고 게임분야의 글로벌 리더를 키우는 본 학과는 2004년 3월에 개설되어 현재까지 게임기획, 게임운영, 게임테스트, 프로게이머 전공으로 특수성을 겸비한 학과로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과연혁만큼 게임산업 각 분야에 졸업생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후배들의 멘토로서 사회인의 선배로서 학과를 든든하게 지지해주고 있습니다.

세계 제1위의 게임산업 위상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하여, 21세기 제4차산업을 선도하고 게임산업분야의 글로벌 리더를 키우는 본 학과는 2004년 3월에 출범하여 현재까지 게임기획, 게임운영, 게임테스트, 프로게이머 전공으로서 특수성을 겸비한 학과로 거듭나 왔습니다. 또한 게임산업 각 분야에 졸업생들이 활동을 하며, 후배들의 멘토로서 학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게임개발 기술 분야의 발달로 인해 게임개발 기술이 복합적으로 필요한 응용 기술이 주도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본 학과는 게임개발 및 산업 분야와의 경쟁력 면에서 우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본 학과는 게임학, 공학, 디자인학의 세 가지 축을 기본으로 하여 게임 기초 전문지식을 습득 하는 동시에 공학적인 사고와 디자인적인 감성능력을 갖추게 하는 균형 잡힌 교과과정을 운영하여 입학 후 진로 결정에도 유연성을 발휘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 학과는 이러한 점을 충족시키기에 충분한 실력과 자질을 겸비한 게임 마스터 격인 전임 교수들이 소속되어있어 수준 높은 강의를 열성적으로 하여 재학생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현재의 게임 산업의 연구와 개발 및 응용 교육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게임컨설팅학과가 될 것을 다짐하며, 변함없는 격려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