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gBusan College University
무한상상력의 공간~!게임컨설팅과
한국콘텐츠진흥원 2018년 교육 게이미피케이션 지원사업 (2019.03 사업종료)
- 명칭 : 2018년 교육 게이미피케이션 지원
(NCS기반 의사소통 기술 능력 강화를 위한 게이미피케이션 교수학습모델 개발) - 주관 : 한국콘텐츠진흥원
- 사업추진배경 : 초·중·고교 또는 대학의 교육 게이미피케이션 적용 및 확산 지원을 통한 게임의 긍정적 활용 강화
- 사업내용 :
NCS기반 의사소통 기술 능력 강화를 위한 게이미피케이션 교수학습모델 개발
- 게임기법(요소)을 NCS의 직업기초능력인 ‘의사소통능력’교육과정에 적용
- 교육활용 이론: 성취목표 이론, ARCS모델, 인지적 도제 활용
- 교육과정개발에 ADDIE 교수 설계모형을 활용하여 설계
- 2개 학과(게임컨설팅과, 유아교육과)에 교육을 실시, 사후검사 분석자료로 활용 - 사업 기대효과